google.com, pub-1118344929701525, DIRECT, f08c47fec0942fa0

디카페인과 무카페인의 차이점

음료, 특히 커피와 차의 종류에서는 “디카페인”과 “디카페인”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합니다. 디카페인이나 무카페인이나 단어만 다를 뿐 같은 것 아닐까…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디카페인 제품과 무카페인 제품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차이점을 이해하면 소량의 카페인도 조심해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디카페인 커피와 무카페인 이미지

 

1. 디카페인: 카페인이 거의 없는 제품

디카페인 제품은 카페인 함량의 대부분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예를 들어, 디카페인 커피는 일반 커피 원두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이 콩은  카페인 제거 과정을 거칩니다. 카페인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수처리, 화학 용매, 이산화탄소 추출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카페인이 없다고 해서 카페인이 없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카페인 제품에는 여전히 소량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디카페인 커피 한 잔에는 일반적으로 약 2-5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커피 한 잔에서 발견되는 95mg보다 훨씬 낮지만 그렇다면 전혀 함유하지 않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카페인에 매우 민감하거나 카페인을 완전히 피해야 하시는 분은 디카페인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2. 무카페인: 자연적으로 카페인 무함유

반면에 카페인이 없는 제품은 처음부터 자연적으로 카페인이 없습니다. 이 음료는 원래 상태에서 카페인을 함유하지 않았습니다.

카모마일, 페퍼민트 또는 루이보스와 같은 허브차는 카페인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은 식물로 만들어진 차들이기 때문입니다.

허브차의 종류와 효능 보러가기

청량 음료 중에도 무카페인 음료들이 시판되고 있습니다.  카페인을 완전히 피해야 하고 싶으신 분은 무카페인인지 성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3. 구별이 필요한 경우

  • 심장 부정맥이나 위산 역류와 같은 특정 의학적 상태는 카페인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은 디카페인보다 무카페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산부는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카페인이 함량이 아주 낮거나 무카페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면의 질을 높이거나 각성제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자 하시는 분들도 카페인의 함량을 꼼꼼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