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1118344929701525, DIRECT, f08c47fec0942fa0

여름 향수 이용법

습하고 무더운 여름 시원하면서도 상쾌한 느낌을 주는 향수의 사용으로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가 있죠. 하지만 여름철에는 아무래도 향수의 지속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왜 여름에는 향수의 지속력이 짧아지는지, 그리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여름철 향수를 사용하고 있는 여성

1. 여름철 향수 지속력이 짧아지는 이유

여름철에는 향수의 지속력이 떨어지는 이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

첫째, 높은 온도는 향수의 휘발을 촉진시켜 향이 더 빨리 사라지게 합니다. 향수는 본래 휘발성 물질로 구성되어 있어, 온도가 높아지면 그 휘발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향이 쉽게 날아가 지속 시간이 짧아집니다.

둘째, 여름에는 땀과 피부의 피지 분비가 증가합니다. 땀과 피지는 향수의 향을 방해하고 빨리 소멸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땀은 향수의 성분과 혼합되어 원래의 향을 변질시킬 수 있으며, 피지는 향이 피부에 오래 남아있지 못하게 합니다.

셋째, 여름철 습한 날씨는 향수의 분자 구조를 변화시켜 향의 지속력을 감소시킵니다. 높은 습도는 향수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기 어려워지게 만들고, 이는 향이 빨리 사라지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넷째, 자외선 노출이 향수 성분을 분해해 지속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은 향수의 화학 성분을 분해하거나 변질시킬 수 있어, 향이 오래 가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여름에는 향수의 지속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2. 여름철 향수 지속력 늘리는 방법

1) 향수를 뿌리는 부위 선택

향수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향수를 어디에 뿌리느냐가 중요합니다. 향수는 맥박이 뛰는 부위에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맥박이 뛰는 부위는 체온이 비교적 높아 향이 잘 퍼지며, 지속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귀 뒤, 손목 안쪽, 목덜미, 팔꿈치 안쪽, 무릎 뒤 등이 좋은 예입니다. 이 부위들은 혈류가 많아 체온이 높기 때문에 향이 더 잘 퍼지고 오래 지속됩니다.

2) 보습제와 함께 사용하기

향수를 뿌리기 전에 무향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습제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어 향수의 휘발을 늦추고 지속력을 높여줍니다. 향수는 건조한 피부보다 촉촉한 피부에 더 잘 붙기 때문에 보습제를 바른 후 향수를 뿌리면 더 오래 지속됩니다. 무향 로션이나 바세린을 사용하면 향수의 향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지속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레이어링 기법 활용

향수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레이어링 기법을 활용해보세요. 같은 향 계열의 바디워시, 로션, 퍼퓸 등을 함께 사용하면 향의 지속력이 배가됩니다. 샤워 후 같은 향의 바디로션을 바르고, 그 위에 향수를 뿌리면 향이 더욱 오래 지속됩니다. 이는 각각의 제품이 서로의 향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4) 향수 보관 방법

향수는 빛과 열에 약하기 때문에 보관 방법이 중요합니다. 여름철에는 향수를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랍이나 옷장 안에 보관하면 향의 변질을 막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너무 차가운 곳은 향수의 성분을 변질시킬 수 있으니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소량씩 자주 사용하기

여름철에는 소량의 향수를 자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뿌리는 것보다 조금씩 여러 번 뿌리는 것이 지속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향수가 날아간다고 느껴질 때마다 소량씩 덧뿌리면, 향이 오래 지속되면서도 과하지 않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향수 뿌리는 법/ 오래 지속시키는 팁 향수 뿌리는 법/ 오래 지속시키는 팁 (rosepeatal.com)

3. 여름철 추천 향수

여름철에는 가볍고 상쾌한 향의 향수가 좋습니다. 무거운 향수보다는 시트러스 계열이나 플로럴 계열의 향수가 여름에 잘 어울립니다. 몇 가지 추천 향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시트러스 계열 향수

시트러스 계열 향수는 상큼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어 여름에 잘 어울립니다. 레몬, 오렌지, 자몽 등의 향이 대표적이며,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향수는 불쾌지수가 높은 더운 여름 날씨에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줍니다.

2) 플로럴 계열 향수

플로럴 계열 향수는 꽃 향기가 주를 이루는 향수입니다. 장미, 자스민, 라벤더 등의 꽃 향기는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플로럴 계열의 향수는 은은하게 퍼지는 향이 매력적이며,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아쿠아틱 계열 향수

아쿠아틱 계열 향수는 물의 상쾌함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향수입니다. 바다나 호수의 청량한 느낌을 담은 향으로, 더운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이 계열의 향수는 상쾌하고 청량한 느낌을 줘 여름에 특히 잘 어울립니다.

 

4. 마치는 글

여름철에도 향수를 오래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령이 필요합니다. 향수를 뿌리는 부위를 잘 선택하고, 보습제를 함께 사용하며, 레이어링 기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향수 보관 방법에 신경 쓰고, 소량씩 자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름철에는 가볍고 상쾌한 향수를 선택해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도 향기로운 일상을 위해 오늘 소개한 방법들을 활용해 보세요. 여러분의 여름이 향기롭고 상쾌하게 가득 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