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com, pub-1118344929701525, DIRECT, f08c47fec0942fa0

HLB 주가 전망 (5월 29일)

잇님들~ 점심 식사 맛있게 하고 계신가요? 곧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것이라는 진양곤 회장의 발표 때문일까요? 어제는 제법 긴 양봉을 기록했던 HLB가 오늘도 그런데로 잘 버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장고 끝에 악수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오랜 고민 끝에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HLB 주가 차트 (5월 29일)

들어가려면 하한가 2번 맞은 그 다음날 들어가야 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너무 위험하니 얼른 치고 빠질 작전으로… 하지만 계속 오르는데 사람 심리가 진짜 그렇게 하기는 힘들죠. (그러다가 크게 물린다는 ㅜㅜ) 이제는 바닥을 친 이후로 너무 많이 올랐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은 회의적인 반응이 많았습니다.

  1. 재승인 신청을 넣고 결과가 다시 나오려면 최소 6개월 이상 걸린다.
  2. 문제가 된 것은 중국 쪽 제약 회사다. 미국이 순순히 중국 쪽에 우호적인 반응을 보일 것인가?
  3. HLB 그룹은 오랜 기간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자금 조달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저는 그간 제2의 한미약품을 꿈꾸며 제약주에 항상 관심이 많았습니다.

영진약품의 경우가 기억이 나네요. 다들 꿈에 부풀어 자기 아들 이름은 무조건 영진이라고 지을거라는 우스개 소리를 하곤 했습니다.

신약 개발이란 승인이 나주기만 한다면 투자자가 돈방석에 앉는 것은 물론이고,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들을 위해서도 너무나 경사스러운 일이죠.

하지만 그 길이 너무 멀고 험하기에 너무 큰 리스크를 안고 가기보다는 적당한 시점에 정리하고 다른 좋은 기업들을 찾아보라는 전문가의 말씀…

아~ 결정했다고 했지만 그래도 매일 오르는 녀석을 보니 흔들리는 마음… ㅋ

세상 그 누구도 미래를 예측은 할 수 있지만 정확히 내다볼 수는 없기에 주식은 너무 어려워~

잇님들도 각자의 상황에 따라 현명한 판단 내리시길 바랍니다.

장기로 버틸 만한 여력이 있다면 끝까지 한 번 가 보실지… 아니면 이만큼이라도 회복했을 때 탈출하시는 것이 좋을지…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